일상

소소한 이자, 은근 재미있는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을 해보려고 합니다

노량킴 2024. 11. 7. 21:29

2024년은 제테크에 재미를 붙인 한해이다. 

정~~~말 돈에 관심이 크지 않았기도 했고, 사실 물욕이 크지않아 뭔가에 돈을 쓰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다. 
but 그렇다고 돈이 모인건 아니다. 하하.. 돈을 모으고자하는 욕심, 목표가 없었고 그렇기때문에 어떻게 돈이 흘러나가는지 관심을 두지 않았었다. 그런 내가 서울에 올라와 어쩌다 어쩌다 아마 살기위해? 돈의 중요성을 깨닫고 열심히 모으고, 투자하고 돈을 벌려고 노력하는 중이다. 각설하고!!! 관심을 가지다 보니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에 대해 알게되었다. 

납입 최대치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이자를 많이 받을 수는 없지만 그냥 소소하게, 가볍게 시도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 정보

적금명 :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최고금리 : 연 7.00%(최대) , 기본 연 1.5%
적금방식 : 31일간 매일 (하루한번만)

 

해당 적금은 기본 연1.5%로 시작을 한다. 매일 넣을때마다 연 0.10%씩 우대금리제공되는 구조다. 

보너스 우대금리도 준다고하는데 최대 6회 특별한 날 제공 한다고 한다!

꾸준히 입금하다보면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적금 방식은 내가 하루 한번 직접 입금해야한다. 직접이라니... 물론 안까먹을? 자신은 없다. 흑

자동이체 구조였으면 참 좋을텐데 아쉽다. 아마 매일 납입 시 우대금리를 주는 구조이기 때문에 한명이라도 매일 안하길 바라는 이유에서 자동이체를 안했을까.. ? 하지만 나같은 사람을 위해서 매일 적금납입을 잊지 않도록 납입 여부를 확인하여, 매일 2번(오전/오후) 알림이 발송된다. 다행중의 다행이다.

 

가입시 하루 최대 3만원까지 입금 가능하고, 개설일부터 31회 모두 납입 완료하면 최고금리를 받을 수 있다. 

입금 횟수만큼 우대금리를 받은다. 전 회 모두 입금하지 않아도 만기해지하면 그 동안 받은 우대금리를 준다고 하니 

한번 빼먹었다해서 좌절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2. 가입경로 

카카오뱅크

* 카카오 뱅크 > 오른쪽 하단 점3개 클릭> 예적금 카테고리 > 한달 적금 클릭

 

하단 사진처럼 직접 입금 할때마다, 금리까지 표기된다. 

 

 

하루하루마다 넣는 재미도 있고, 내가 꾸준히 적금을 하고있구나~~ 하는 그런 뿌듯함도 느낄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다. 

다음엔 더 재밌는 제테크가 뭐가 있을까 계속해서 관심을 가져야겠다.

 

오늘의 포스팅 끝 :)